네이버뉴스를 보다보면 댓글을 달 경우 소셜 댓글이라는 것을 볼 수 있다. 네이버뉴스에서 댓글을 쓸 때 반드시 네이버에 로그인하여야 했는데 이제는 트위터,페이스북,요즘에도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 수 있고 미투와 리트윗을 할 수 있다. 이것을 네이버에서 한 것이라 후에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에 적용될 것도 같다. 카페의 경우는 댓글을 다는데 제한이 있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네이버뉴스에서 볼 수 있는 소셜 댓글창을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에서 활성화시키면 위와 같은 그림과 같은 소셜 댓글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름은 라이브리(LiveRe)라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와 같은 댓글창을 단 것을 많이 볼 것이다. 라이브리 댓글창에서는 로그인할 수 있는 곳은 티스토리와 네이트/싸이월드라는 것과 댓글에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다르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리가 아닌 라이브리 Pro  버전은 기능이 많은 상용이라고 알고 있다.




계속 라이브리도 기능을 개선하고 있으며 다음에 더 좋은 기능 개선을 보고 싶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