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글)에 사진을 올리지 못한다면 블로그를 할 생각을 말아야 할 정도로 글에 사진 올리기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른 경우에도 기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 올리기는 쉬운데 아셔야 할 것은 사진 1개의 용량은 10M를 넘을 수 없고 한 번에  사진은 20개를 넘을 수 없습니다. 전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파일 형식은 gif, jpg ,png 형식이라 알고 있었는데 bmp도 지원하네요.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썼을 때 사용한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이고 지금은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르군요.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진을 올릴 때 창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색 박스에 있는 편집하기는 작은 그래픽 에디터처럼 사진에 액자, 글자 등의 여러 효과를 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고 스토리포토는 사진을 이야기 구조처럼 연관성있게 하고 다이나믹하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대부분 그냥 올리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사진올리기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그냥 올리기와 편집하기를 합친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는 스마트에디터 2이며 스마트에디터 1 일때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브라우저(파이어폭스, 크롬 등)는 편집하기 탭이 없었고  크롬에서는 아예 사진을 글에 올라가지 않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스마트에디터 2를 말할 때 표준을 따랐다고 했는데 이제는 되네요.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