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촬영정보도 저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다 사진촬영정보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EXIF 정보 출력이라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의 사진아래에 촬영정보를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은 곰플레이어(GomPlayer)에서 뮤직비디오의 일부를 저장한 것입니다. 무조건 사진을 찍어야만 사진촬영정보가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일부 편집기에서 수정하면 사진촬영정보가 사라진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저의 캡처프로그램인 스내그잇으로 사진을 편집하면 사진촬영정보가 제거되고 포토샵 버전은 모르지만 포토샵으로 수정해도 사진촬영정보는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진을 올릴 시 첨부파일에서 첨부파일 촬영정보 표시 옵션을 선택한 후 확인하면 됩니다. 사진촬영정보를 보기 위해서 마우스 포인터를 사진에 올린 후 나오는 두 개의 버튼에서 사진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초록색 사각형이 나와 사진촬영정보를 보여줍니다.



위는 보여주는 사진촬영정보(EXIF)였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노출 정보,글꼴 등을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