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앞에 나오는 아이콘이 무엇을 말하는지 여기에서 말하고자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앞에 두 개의 아이콘은 아래와 같다. 아래는 http://min-blog.tistory.com의 설정에 대한 글이다. 그곳에서는 아래와 같다. 이 블로그도 비슷하다.


 

위와 같이 닉네임앞에 두 개의 아이콘이 나오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만들면 기본으로 나오는 설정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다고 위와 같이 무조건 나오는 것이 아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하나만 나온다.


위처럼 두개가 나오는 경우는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그럼 시작한다.

 

첫번째로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정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콘을 등록해야 한다. 등록하지도 않고 위와 같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지 말기바란다. 

 

 

두번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닉네임앞에 두개의 아이콘이 나오게 하는 아래 그림처럼 플러그인을 사용했느냐다. 아래의 블로그 아이콘은 위의 아이콘을 말하는 것이고, 홈페이지 아이콘은 파비콘을 말하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 두개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닉네임앞에 아이콘이 나오게 된다. 이 스킨에서는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파비콘)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면 이상하므로 닉네임앞에 블로그 아이콘 표시 플러그인만 활성화했다.


파비콘에 대한 것은 아래 TRACKBACKS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