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왼쪽에서 차례로 웹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클라우스 스토리지 서비스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에 파일을 저장하는 것처럼 웹에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보안이 필요한 파일을 하드디스크만 아니라 웹에 저장할 일이 있기 때문에 앱에 암호가 있으면 간단히 N드라이브 등에 접속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래는 왼쪽에서 차례로 네이버의 N드라이브(30GB+),다음의 클라우드(50GB),드롭박스(2GB+),올레의 유클라우드(50GB+)의 보안에 관한 그림이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암호를 설정해서 스마트폰에서 앱을 터치해서 간단히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얼마전까지는 다음의 클라우드 앱만 암호를 걸 수 있는 것으로 알았는데, N드라이브,드롭박스,유클라우드도 암호를 걸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스카이드라이드 등도 암호를 걸 수 있기를...혹시 폴더에 암호도


http://min-blog.tistory.com/954 에서 설명한 앱을 잠근 수 있는 앱을 설명했는데 앱 설정에 암호가 없어도 앱을 잠글 수 있는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예로 카카오톡 같은 것을 남이 볼 수 없도록 암호로 잠그는 것을 다루었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