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http://min-blog.tistory.com에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그램으로 본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의 점유율 통계를 전년도와 비교하고자 한다. 이 블로그에 설치한 것이 아니다. 먼저 아래는 브라우저 통계이다.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고, 전년보다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IE)7이 상승했고 익스플로러8은 줄었다. 내년에는 윈도우XP 업데이트를 중지한다니 익스플로러7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외국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30%가 안되는데 내 블로그에서는 65%가 넘고 우리나라에서는 80%가 넘으니...나의 생각이지만 네이버나 다음 등을 자주 이용한다면 90%대일 것 같다.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나오는 것이 많다. 어떤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나오는 것이 많은 것이 정말 짜증나면서 신경질난다. 컴퓨터를 부셔버리고 싶지만 내 아까운 컴퓨터를 생각해서 참는다.



예전에는 이 블로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으나 요전에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구글 애널리틱스로 바꾸었다. 이 블로그의 브라우저 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고 이 블로그에서는 크롬26 사용자의 접속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익스플로러보다 많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 



우리나라에서는 맥킨토시나 iOS 운영체제는 낮아서 윈도우 운영체제의 그림만 삽입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윈도우7이 상승세고 윈도우Vista(비스타)는 실패작이고 윈도우8다음에 나올 운영체제가 기대된다. 내년 윈도우XP 업데이트가 중지됐을 때의 윈도우XP 점유율도 기대된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