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in-blog.tistory.com/1172을 쓰면서 크롬으로 번역하고 번역사이트에서 번역하는 것이 불편하다. 그 댓글에서 파이어폭스에서 부가기능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것에 대해 나와서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어떨까 해서 아래 그림에 보이는 ImTranslator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니 정말 편했다.



설치방법은 크롬에서 새탭을 만든 후 거기에서 Chrome Web Store를 클릭한다. 그리고 검색어를 번역이라고 하여 ImTranslateor가 검색된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새탭을 만들어 Chome Web Store에서 찾는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Play에서 앱을 찾는 것과 비슷하다.


영어가 포함된 페이지에서 원하는 문장을 선택한 후 단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의 ImTranlate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된다. 그 전에 영어 등을 무엇으로 번역할 지 설정해야 한다. 한국어는 영어로 korean이니 아래처럼 Korean으로 설정하면 된다.



그러면 http://www.1001freefonts.com/ 페이지의 나온 사이트 소개 일부를 번역하면 아래와 같다. 크롬에서 번역하는 것이나 번역사이트에서 번역하는 것보다 크롬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번역하는 것이 편하다. 링크를 갈 때마다 번역해야 한다면 크롬자체의 번역을 이용하면 편하지만요. 참고로 아래 그림의 options에서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나온 것처럼 번역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후에 알았는데 웹페이지에서 번역할 문장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ImTranslator를 선택하니 번역되네요.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