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http://min-blog.tistory.com/1148 글을 적을 때 스마트폰의 운영체제(OS)에 대해 언급하므로 젤리빈 운영체제를 가진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젤리빈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S3,옵티머스 G,베가 R3 등의 기기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iOS 운영체제에 기기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 단지 운영체제에 대해서만 알아야 하지 배터리,화면크기,해상도 등에 대해서는 몰라도 된다. 나는 플래시 지원여부를 다루니 운영체제에 대해서만 알면 된다. 

결론적으로 갤럭시노트2,옵티머스G 프로,베가 넘버6의 운영제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젤리빈(Jelly Bean)이다.

  • 젤리빈 운영제제에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 단 플래시 플레이어를 받아 설치해야 하는데 젤리빈 마켓에 플래시 플레이어는 없다. 마켓에도 없으니 어떻게 설치하냐고 할 것이다. 배포하는 파일을 설치해야 되니 귀찮다. 그러므로 웬만하면 플래시를 사용하지 말아라.
  • 모바일 크롬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어도 플래시가 재생되지 않는다. 모바일 크롬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이상에서 받을 수 있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