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파일첨부에서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쓰기 위해 에디터에서 사진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글에 삽입하면 파일보관함에 있어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에디터의 사진 아이콘이 아닌 아래 그림에 볼 수 있는 파일첨부 버튼을 이용해서 글에는 삽입하지 않고 파일보관함에 파일을 첨부하여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한 후 대라는 옵션을 선택하여 그 사진이 글의 대표이미지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파일보관함에서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그 파일이 파일보관함에 있으면 됩니다.



파일보관함에서 대표이미지를 설정하지 않으면 파일보관함에 있는 첫번째 파일이 대표이미지가 됩니다. 즉 에디터에서 사진 삽입할 때 처음인 경우 삽입한 것입니다. 여기서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글에 있는 첫번째 그림이 아닙니다. 그리고 대표이미지의 경우는 파일보관함에 있어야 합니다.링크로 글에 삽입한 경우는 대표이미지가 될 수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파일보관함에 있는 사진 파일만 대표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HTML의 img 태그를 이용하여 글에 삽입한 이미지로 아래와 같은 경우는 대표 이미지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대표이미지로 설정한 사진은 파일보관함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다른 블로그와 다음뷰에서 대표이미지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29를 보기 바랍니다. 그 글에서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 알리미,네이버 블로그 이웃소식,다음뷰에 대해서 말합니다. 내가 대표이미지를 지정하는 블로그는 http://min-blog.tistory.com을 보기 바란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