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통계마다 통계를 어떻게 집계하는지 몰라도 헷갈리다.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는 그렇게 많이 제공하지 않는데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통계를 보면 통계가 어떻게 집계되는지 헷갈린다. 아래에서 브라우저 통계를 예로 들었다.


아래는 이글루스에서 제공하는 통계로 브라우저 통계를 보면 safari(사파리) 사용자가 MSIE(익스플로러)사용자보다 많다.  운영체제별로 보면 윈도우 사용자가 iOS 사용자보다 조금 많다. iOS 사용자가 많아 safari(사파리) 사용자가 많게 나온 것 같은데 아이폰이나 아이팟 사용자가 그렇게 많은가...잊었는데 아래 통계를 위한 방문자수는 169명이었다.

운영체제브라우저 통계

이글루스에서 제공하는 통계에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별로 나오는 통계는 좋았다. 티스토리에서 통계 프로그램인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아래는 이 블로그에 설치한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브라우저 정보다. 방문자수가 319명인데 통계를 아래처럼 나왔다. 이 통계를 보면 Chrome24.0(크롬 24)와 MSIE(익스플로러9)가 정말 많다. 이 블로그에는 크롬이나 익스플로러9 사용자가 많이 방문하는가 보다.

네이버애널리틱스브라우저통계


아래는 이 블로그가 아닌 http://min-blog.tistory.com에서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에 설치한 브라우저 정보다. 방문자수가 커지면 통계는 일반적으로 되는 것 같다. 일반적인 통계로는 확실히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다. 혹시 크롬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틀렸다. 외국의 브라우저 사용현황은 크롬이 많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라는 것을 알아두었으면 한다. 참고로 외국에는 파이어폭스(firefox) 사용자도 많다.

구글애널리틱스브라우저통계


위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MSIE) 9 사용자가 많았는데 아래 통계에서 익스플로러 9 버전은 얼마없다.7,8 버전 사용자가 많다. 이런 것 때문에 헷갈린다. 

나는 통계의 정확성을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글을 적을 때 기초로 하는데  통계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통계내는지 궁금하기는 하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