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를 접는 것에 대한 것에 대한 유입키워드가 있어서 말하는데 다음 블로그의 경우 사이드바 접기라는 것이 없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에는 기본적으로 사이드바가 펼쳐져 있으나 레이아웃 설정에서 사이드바의 펼침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바 접기를 해 본 사람은 간단하지 않을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클릭 3번으로 가능하다. 다음 블로그를 해 보면 알겠지만 다음 블로그는 기능도 많지 않고 기능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기는 기능이 적다. 필자가 2009년에 네이버 블로그를 했을 때는 다음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나았는데....지금은 아니라는 사실.

  • 티스토리도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사이드바를 접는 것 한 블로그를  보았는데 어떤 블로그인지 모르겠다. 티스토리는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가능하다. 티스토리에서는 못할 것이 없다. HTML,CSS,스크립트를 알아야 하지만.
  • 다음 블로그는 다음이 제공하지 않으면 할 방법이 없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이드바 접기 기능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다. 티스토리에서는 대단하지만...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