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그램으로 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텍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국내에서만 유명한 태터툴즈로 블로그 서비스하는 곳이  티스토리외 여러곳이 있다. 국외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 프로그램은 워드프레스이다. 블로그에 대해 잘 안다면 워드프레스가 가장 인기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를 보기 바란다. 워드프레스는 블로그 프로그램인데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태터툴즈를 찾으려고 하면 찾을 수가 없는데 태터툴즈라는 이름이 2007년 텍스트큐브(Textcube)로 바뀌었다. 2007년 7월에 티스토리를 다음이 운영한다. 그렇다고 다음처럼 메일,SNS,카페,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포털이 아니고 단지 블로그만 서비스하는 사이트이다. 티스토리가 태터툴즈로 블로그 서비스를 한지 약 약 6년이 됐으므로 태터툴즈를 하는 블로그는 티스토리에서 볼 수 있고 호스팅에 설치하는 블로그는 텍스트큐브라 생각할 수 있다.


네이버와 다음의 블로그 서비스와 다른 점은 호스팅에서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해서 자유롭다는 것이다. 나의 블로그(http://min-blog.tistory.com)는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할 수 없다. 그리고 네이버,다음과 다르게 티스토리는 블로그 서비스만 한다. 다음에서 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티스토리를 다음과 같이 메일,카페,동영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다고 착각하면 안된다. 티스토리는 다음이 운영하고 오직 블로그 서비스만 한다. 위 그림에 나온 진정한 2세대 블로그 서비스라는 말은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겠다. 알면 댓글에 적어 주기 바란다.


메일 주소에 tistrory.com이 있다고 티스토리가 메일 서비스도 한다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티스토리를 다음에서 운영하니 예전에 메일 주소로 tistory.com으로 한다면 클라우드를 100G로 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tistory.com으로 했는데 티스토리는 오직 블로그 서비스만 합니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