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소개하는 오피스는 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이 100% 무료이니 비용 걱정을 하지 말기 바란다. 필요한 것은 웹오피스니 인터넷이 연결된 PC이다. 아이패드,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서 사용은 어려울 것이다.


1.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스카이드라이브)

윈도우 라이브의 웹오피스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워드(Word),엑셀(Excel),파워포인트(PowerPoint),원노트(OneNote)를 만들 수 있다. MS오피스와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레이아웃이 거의 비슷한데 MS오피스와 같은 것은 기대말아야 한다. MS오피스와 거의 같은 기능을 원하는 것은 불가능하리라 생각했으면 한다.




2. 구글 드라이브(구글 문서도구,구글DOCS)

예전에는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라고 했으나 이제는 구글 드라이브라고 한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생각하는 문서를 만들 수 있다. 문서는 워드,한글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프리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는 엑셀이라고 생가하면 된다.



3. 네이버워드

네이버워드에서만 지원하는 네이버워드의 파일형식인 ndoc를 만들 수 있고 저장할 때 보면 아래처럼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워드 2007이후로는 X 가 붙어 파일형식이 doc가 아니라 docx이다. 2003형식이니 아래에 doc라고 나왔다. 네이버워드는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워드에 접근할 때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야 한다. 





4. 씽크프리오피스

씽크프리오피스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는 MS오피스2003년 버전으로 저장할 수 있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스프레시트는 엑셀,프리젠데이션은 파워포인트,문서는 워드,한글이다.



한글 파일형식인 HWP를 만들 수 있는 웹오피스는 없다. 네이버워드의 경우는 HWP는 만들 수 없지만 HWP를 읽을 수 있어서 다른 파일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웹오피스에서 PDF 만들기는 기본이다.


About. 블로그, 부트스트랩,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적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수 명은 2003.11.부터 누적된 방문자 수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는 일주일 간 방문자 통계입니다.